티스토리 뷰


티맵 운전습관 서비스가 생기고 처음에는 많은 분들이 재미로 이용을 했었습니다. 본인의 운전습관이 과연 몇점일지 호기심이 생기죠. 하지만 높은 점수를 받아도 실제 운전을 잘하는지와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출퇴근 교통길이 매우 막힌다면 속도를 낼 수 없고, 급제동이나 급가속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본인의 운전 여부와는 관계없이 높은 점수가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티맵 안전 운전습관 점수가 자동차 운전자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T맵 운전습관은 단순히 재미로 즐기는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KB손해보험과 동부화재에서 500KM 이상 T맵 운전습관을 이용하고 61점 이상이 되면 자동차 보험료의 10%를 할인해 주는 특약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운전자 보험 가입 전에 해당 조건을 인증하고 할인을 받거나, 가입 이후에 해당 기준에 들면 일할로 계산해서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티맵 운전습관 초기화 


티맵을 탈퇴하면 기존의 점수가 지워진다는 소문도 있었지만, 티맵을 재가입하면 본인의 기존 계정이 연결되기 때문에 운전습관 점수는 초기화가 되지 않죠. 


티맵 운전습관 초기화를 하는 방법은 운전습관 서비스를 해지하는 것입니다. 




티맵에서 운전습관 탈퇴를 위해서는 티맵을 실행한 첫화면에서 운전 습관을 선택한 후 우측 톱니바퀴 설정창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환경설정 메뉴에서 마지막에 있는 서비스 탈퇴를 누르고, 탈퇴 후 모든 데이터를 삭제함에 동의를 하면 기존의 점수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후 운전습관 서비스에 재가입하면 이때부터 새롭게 점수를 쌓을 수 있습니다. 




t맵 운전습관은 안전운전 모드에서는 점수에 반영되지 않고, 목적지를 설정하고 주행할때만 다음날 기록에 반영됩니다. 만약 목적지를 설정하고 운전하다가 도착전에 T맵을 종료한 경우에는 점수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되요. 




'정보의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스카드 돈빼기, 나만 몰랐었나.  (0) 2019.0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