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심칩 인식안됨 저는 이렇게 해결했어요. 



일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스마트폰이지만, 유심칩 인식안됨 문제가 발생할때는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다행히 주변에 와이파이가 있다면 기능의 일부분은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휴대폰을 이동중에 사용하기 힘들어지죠. 



오늘은 유심칩 인식안됨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스마트폰을 재부팅 해보아야 합니다. 유심이 인식안될때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에, 일단 핸드폰에 이상은 없나 체크를 해보는게 먼저입니다. 




두번째는 유심을 빼고 이물질이 꼈는지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바람을 불어서 먼지를 털 수 있고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서 닦아줄 수 있습니다. 유심을 간단하게 청소 후에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많은 분들이 서비스센터를 방문합니다. 



하지만 저는 가족이나 지인의 유심칩을 제 폰에 한번 껴보는게 먼저입니다. 지인의 유심칩을 이용해 내 폰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유심칩에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유심칩을 구매하면 되고, 만약 작동이 안된다면 폰에 이상이 있는 경우이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를 빠르게 방문해야 합니다. 




가끔 폰에 유심락이 걸려 있는 경우가 있어서 국가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해당 국가외에서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내폰이 락이 걸린 경우가 아닌지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