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부분의 컴퓨터 부품을 중고 거래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가급적 직거래를 선호하고 있고, 안전거래를 하려고 합니다. 얼굴을 한번도 본적없는 사람을 쉽게 믿을 수 없겠죠. 실제로 중고거래 사기 피해 사례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 동생도 엑소 콘서트 티켓을 중고거래로 사려다가 사기도 입었는데요.
일단 거래를 하기 전에 판매자 과거글을 충분히 검색하고, 조금이라도 불안하다는 느낌이 오면 즉시 거래를 중단하는게 좋습니다. 뽐뿌에서는 계좌 번호를 받으면 그 사람 본인과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고, 과거 글들과 레벨을 충분히 파악하고 거래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피해가 적지만, 이곳에서도 머리 좋은 사기꾼들이 피해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더치트 무료조회 많이 이용해 봤는데요. 이제는 다들 아는것처럼 유료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후원을 해야만 조회를 할 수 있게 변했숩나더, 즉 더치트는 무료조회에서 유료조회가 되었습니다. 이 곳에 계좌번호를 입력해 조회를 하면 나름 한가지 사기를 방어하는 방법이었죠.
제가 찾은 대안은 경찰청 사이버캅입니다. 이곳에서도 동일하게 거래전에 계좌번호를 입력해 이력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중고거래를 자주하는 분들은 더치트를 유료로 사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천원만 후원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다지 부담이 심하지는 않습니다.
조회를 할때는 연락처와 계좌번호를 선택할 수 있는데 대포폰을 쓰며 번호를 바꿔가는 사기꾼이 많기 때문에 계좌로 조회했을때 검색될 확률이 높습니다. 등록된 피해사례가 없다고 나오면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볼 수 있지만, 백프로 믿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아니면 더치트 유료 회원에게 부탁을 해보는 방법도 있겠죠. 생각보다 소액사기를 치려는 사람이 많다는것에 놀라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