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카드 분실신고는 전화로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일반적으로 고객센터, NH홈페이지 그리고 NH카드 앱이 있습니다. 물론 지점을 직접 방문할 수도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ARS 입니다. 보통의 ARS는 여러가지 안내가 나오거나 상담원 연결이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지만 농협카드 분실신고 ARS는 단축번호만 확인하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를 분실했을때는 빠르게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본인명의 핸드폰과 관계없이 주변에 있는 전화로 연결하면 됩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 번호는 '1644 - 4000'번 입니다.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 되기 때문에 분실을 인지했을때 즉시 신고하는것이 좋습니다.
고객센터 단축번호를 알면 음성 안내를 다 듣지 않아도 되므로 분실접수시 이용하면 좋습니다. 안내멘트가 나오면 1번을 연속해서 두번을 눌러주면 분실접수 상담원과 연결이 됩니다. 상담원과 본인확인 후 분실시간, 분실 장소를 확인하고, 본인 명의로 된 모든 카드를 정지할 것인지 개별 카드를 정지 할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분실 접수번호를 안내받고 잘 메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에 상담원과 연결했을때 번호를 통해서 빠르게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를 하고 추후에 다시 발견하게 됐을때는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만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야 하면 기업회원이나 가족회원으로 발급된 카드는 분실 해제를 할 수 없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농협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해외전용 상담전화번호 82-2-6942-6478 을 이용하면 됩니다. 분실 신고를 접수가 완료가 되면 카드 재발급 여부를 물어보는데요. 이때는 본인의 필요 여부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CCTV나 전산 기록이 잘되어 있어서 카드를 습득후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나 혹시나 본인의 카드가 사용되었다면 분실신고 보상처리철차에 의해 보상금액을 받을 수 있고 약 20일 정도 기간이 소요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