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며칠전에 어머니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본인 핸드폰에 알림이 뜬다고 하면서 사진을 함께 보내셨는데요. 바로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설정 동의 확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른들에게 핸드폰에서 갑자기 뜨는 이런 알림이 편하지만은 않겠죠.
카카오톡은 실험실은 운영하는데 얼마전에 저도 문자모아보기를 선택해서 실행해 본 경험이 있어서 쉽게 설명을 드릴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제는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는 정식 메뉴로 들어와서 간편하게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어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걱정할만한 내용은 아니고 우리가 흔히 휴대폰 문자라고 하는 sms를 카톡내에서 바로 볼 수 있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사실 그닥 필요한 기능은 아닌데 카톡도 발전을 위해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네요. 혹시 해당 알림이 부모님 핸드폰에 뜬다면 당황하지 않으시도록 쉽게 설명해 주세요.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설정 방법을 확인하고 부모님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활성화나 해제를 해드려야겠죠.
처음 이동경로만 잘잡으면 그다음부터는 너무 쉽습니다. 화면 아래에 점세개를 누르고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메뉴를 열어야 해요. 이때 순서만 1->2 로 잘 이동하면 메뉴가 열립니다.
설정화면에서 보면 중간정도에 문자 모아보기가 있습니다. 한때는 공지사항 아래에 실험실이란 메뉴안에 있었는데 이제는 정식 메뉴가 됐어요.
문자모아보기만 활성화하고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설정은 완료가 됩니다. 이제 실제로는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채팅방에 새로운 대화 상대가 생겼죠. 카톡 대화를 하다가 문자가 오면 문자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들어가보면 이렇게 문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채팅방 상단에 고정해 놓고 쓰면 편하긴 할 것 같아요. 문자로 들어가서 바로 답장도 할 수 있더군요. 얼마전까지는 답자하려면 따로 핸드폰에 있는 문자앱으로 들어가야 했었거든요.
하지만 어른들에게 그렇게 환영받는 기능은 아닐거 같아요. 이미 기존 방법에 익숙한 분들은 자꾸 바뀌는걸 싫어하더라구요. 저는 부모님 카톡에 설정되어 있던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해제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