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코드 노래봇 추가를 통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요. 노래봇뿐만 아니라 주사위, 게임 봇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디스코드가 게임 플레이중 단순한 의사소통을 넘어서 한 종류의 엔터테인먼트가 되어 가네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노래 봇은 아야나, 리듬, fread 입니다. 디스코드에 노래봇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내가 서버에 봇을 추가할 수 있는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봇을 찾아가서 + 버튼을 누르면 해당 봇을 추가할 수 있어요.
<참고 : https://bots.ondiscord.xyz>
혹시 + 버튼이 안보이면 invite를 누르면 추가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버에 봇을 추가를 누르고 승인을 누르면 디스코드 노래봇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노래봇을 이용하려면 명령어를 알아야 합니다. 모든 명령어는 느낌표로 시작합니다. 전체 명령어가 궁금하다면 !help를 입력하면 이용할 있는 명령어를 알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음성 채팅을 이용하고 있을때 ijoin을 누르면 음성봇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재생 시킬때는 !p를 누르고 노래의 제목이나 링크를 넣어줍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볼륨 소리를 미리 조절해 주세요. 생각보다 소리가 크게 재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 자주 사용하는 봇 명령어를 준비했습니다. 명령어가 워낙 다양하고 많아서 이 정도만 기억하셔도 음악감상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명령어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리듬은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ihelp를 입력해야 사용방법을 알 수 있고, 아야나는 =help를 검색해야 하죠. 개인적으로 몇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면 리듬이 아야나보다 끊김 덜하고 음질도 좋은거 같아요. 노래봇 두가지 정도를 추가해 끊김 문제를 대비하는것도 좋습니다.